• 2023. 6. 27.

    by. 봇물

     

    미국의 20대 기업 전기 자동차회사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가 최대주주로 있는 회사입니다.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기차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머스크는 환경친화적인 이동수단을  대중화하였습니다.

    전기 자동차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소개, 연혁

     

     

    테슬라는 미국의 전기자동차 회사입니다. Model S, Model 3, Model X, Model Y 등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태양광 및 청정에너지 설루션도 제공합니다.  최근에는 Model S Plaid라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는데요, 이 차량은 0-100 km/h 가속이 2.1초에 불과, 주행 가능 거리는 474 km입니다.  테슬라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03년: 테슬라는 마틴 에버하르트, 마크 타페닝, 이언 라이트 등의 전기자동차 열풍을 이끌었던 기업가들에 의해 설립.

    -2004년: 페이팔의 공동창업자이자 기업가인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로 참여하고 몇 년 후에 최대주주로 회장이 되었습니다.

    -2008년: 테슬라는 처음으로 전기 스포츠카인 로드스터를 출시.

    -2010년: 테슬라는 나스닥에 상장.

    -2012년: 테슬라는 전기 세단인 모델 S를 출시.

    -2014년: 테슬라는 전기 SUV인 모델 X를 출시.

    -2016년: 테슬라는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을 제공하는 솔라시티를 인수.

    -2017년: 테슬라는 대중용 전기 세단인 모델 3을 출시.

    -2019년: 테슬라는 중국 상하이에 첫 번째 해외 공장인 기가팩토리 3을 개장.

    -2020년: 테슬라는 전기 크로스오버 SUV인 모델 Y와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을 출시, 또한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1년: 테슬라는 독일 베를린에 두 번째 해외 공장인 기가팩토리 4를 개장.

    -2023년: 다음 기가 팩토리 후보지에 멕시코가 선정됨.

     

    ※ 테슬라 모델 구입시 정부 보조금 알아보고 구입하면 됩니다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의 행보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 X.com을 창업, 콘피니티와 합병,  페이팔을 만들었습니다. 페이팔은 2002년 이베이에 15억 달러에 인수되었고, 머스크는 1.65억 달러를 얻었습니다.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설립, 재사용 가능한 로켓 발사 시스템을 개발, 우주 항공 비용을 10분의 1로 줄였습니다. 스페이스 X는 NASA와 여러 우주 기관과 계약을 맺고, 화성 탐사와 식민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기업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이자 CEO로서, 자동차 산업을 혁신하고,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을 대중화하였습니다. 테슬라는 주가가 700% 이상 상승하고, 기업 가치가 650조 원을 넘어섰을 때도 있었습니다.

     

    태양열과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는 솔라시티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대 주주입니다. 솔라시티는 2016년 테슬라에 인수되었습니다.

     

    진공 터널을 지어 초고속 교통 시스템인 하이퍼루프를 구현하려는 더 보링 컴퍼니의 창립자이자 CEO입니다.

     

    인간 뇌와 AI를 결합하기 위한 신경망 인터페이스 기술을 개발하는 뉴럴링크의 창립자이자 CEO입니다

    .

    머스크는 그의 성공 비결로 돈보다 열정을 중요시하고, 크고 용감한 목표를 가지며, 사회에 필요한 일을 하려는 것을 꼽았

     

    습니다.

     

    테슬라의 마케팅 전략

     

     

     

    테슬라는 전통적인 광고나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을 이용해 미디어 노출을 늘리고 구전홍보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 테슬라는 "제품 그 이상을 팔아라" 라는 원칙을 따랐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태양광패널, 태양열 배터리, 우주여행 등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감정적인 애착을 형성, 테슬라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 머스크는 모든 것을 관중들과 나누고,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제품 발표, 시승회, 인터뷰 등을 진행했습니다.

     

    테슬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을 생산했습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산업을 혁신하고, 화성을 식민지 개발, 진공 터널을 지어 기차가 다니도록 하는 계획, 인간 뇌를 AI와 결합하고, 태양열을 이용, 태양광 에너지 생산 및 저장 기술 개발, 등 일론 머스크의 대담한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테슬라는 목표를 크게 가지고, 주저하지 않고 모험했습니다. 테슬라는 자신의 전기자동차 특허를 공개하며 전 세계적인 전기자동차 개발을 가속화하고자 했으며, 비판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사업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테슬라는 2020년에 전기차 시장점유율 1위로 총 23만 6000대의 판매량을 자랑했습니다. 테슬라는 프리미엄 마케팅의 대명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광고와 홍보 활동을 안 하기로 유명했지만, 최근에는 몇 가지 홍보를 시작, 테슬라는 2023년 5월에 창사 이래 처음으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테슬라 아시아법인은 트위터에 테슬라의 이미지 광고를 올렸으며, 싱가포르에 사는 테슬라 차주가 출연해 테슬라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밝히기도 하고,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를 활용해 자신의 제품과 비전을 알리는 홍보를 해왔습니다. 머스크는 신제품 발표, 시승회, 인터뷰 등을 트윗하며 테슬라의 인지도와 관심도를 높였습니다. 테슬라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을 통해 자신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홍보를 해왔습니다. 테슬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들을 생산했습니다. 이로 인해 테슬라는 자신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차별화를 강조하고, 시장의 리더십과 선도력을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 테슬라 모델 구입시 시승 찬스 있으니 타보고 구매하면 좋습니다

     

    테슬라의 미래 투자 전략

     

     

    테슬라의 투자 전략은 미래 성장 가능성에 기반한 투자 전략입니다. 테슬라는 자동차 산업 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저장장치 산업, 우주여행 산업 등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은 테슬라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

    테슬라의 미래 전략은 에지 디바이스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자율행동 인공지능 사업입니다. 에지 디바이스란 스마트카와 스마트홈 등 인터넷에 연결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의미하며, 이들은 사람을 대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이러한 에지 디바이스가 생성하는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고 설계하는 기술입니다. 테슬라는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로보택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경쟁력은 데이터 가치에 있습니다. 테슬라는 약 200만 대의 누적 판매 차량으로 50억마일에 해당하는 주행 데이터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자율주행의 선두 주자로 알려진 구글 웨이모보다 250배 많은 데이터양입니다. 테슬라는 이러한 데이터를 AI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데이터를 훈련하고 있으며, 저궤도 위성 통신망을 스페이스 X에서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사업자입니다. 2030년까지 약 1만 2000기의 소형위성을 발사해 전 세계를 촘촘하게 연결하는 초고속 위성 인터넷망을 구축하는 '스타링크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X는 올 초 한국 진출을 위한 법인 설립 절차에 들어갔고, 홈페이지에 한국 서비스 시점을 오는 2분기로 명시해 놨습니다. 현재 기간통신사업자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인데, 국경 간 공급 협정이 승인되면 글로벌 망 사업자로는 처음으로 국내에 진입하게 됩니다.

    스페이스 X의 스타링크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B2C 위성통신 서비스 론칭을 위한 검토 및 이를 위한 과기정통부 사업허가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스타링크는 북미·호주·유럽 등 40개쯤 국가에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일론 머스크의 미래에의 도전

     

    -화성 이주: 일론 머스크는 스페이스 X를 통해 화성에 인간 문명을 건설하고자 합니다. 그는 2026년에 화성에 최초의 유인선을 보내고, 2050년까지 화성에 백만 명의 인구를 달성하려고 합니다. 만약 그의 계획이 성공한다면, 인류는 지구 외의 다른 행성에서 살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화성 이주에는 많은 위험과 도전이 따르며, 환경적, 윤리적, 정치적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기자동차: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를 통해 전기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그는 전기자동차를 환경 친화적이고 성능 좋은 제품으로 만들어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과 배터리 기술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의 비전이 현실화된다면, 인류는 화석 연료 의존도를 줄이고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전기자동차에도 여전히 에너지 소모와 배출 문제가 있으며, 자율주행 기술에도 안전과 법적 문제가 있습니다

     

    -인공지능: 일론 머스크는 네우럴링크를 통해 인공지능과 인간 뇌를 연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기술을 통해 인간의 지능과 능력을 향상하고, 다양한 질병과 장애를 치료하고자 합니다. 만약 그의 목표가 달성된다면, 인류는 새로운 차원의 인지와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공지능과 인간 뇌의 결합에는 윤리적, 사회적, 심리적 문제가 수반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도전은 "내가 잘하는 일에 집중하고, 도전적인 일을 선택하며,실현 가능성을 검증하고 계속해서 개선하는 것이다"라는 그의 애기처럼 인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도전에는 또한 많은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 wcs_do();